등록 2019-08-23

Retail Market News:: (19) 현대百 신촌점 1층에 세포라...2030 고객 위해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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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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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신촌점 1층에 세포라...2030 고객 위해 리뉴얼 (2019.07.23 조선비즈)

신촌점 밀레니얼•Z세대 매출 사상 첫 40% 넘어

리뉴얼 통해 젊은층 소비 트렌드 선도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매장을 리뉴얼(전면 개선) 한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신촌점 유플렉스 1층에 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LVMH)이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가 입점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백화점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에 식상함을 느끼는 젊은 고객들을 위한 것으로, 제품 판매와 함께 다양한 뷰티 체험 공간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 게임업체 넷마블과 협업해 오는 26일 신촌점 지하 2층 팝 스트리트에 138㎡(약 42평) 규모의 ‘넷마블 스토어(Netmable Store)’를 연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모두의 마블 등 넷마블 게임 관련 상품 판매 매장으로, 고객이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의 예약판매도 시작한다. 예약판매는 일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인기 장소를 그대로 재현한 매장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띵굴 스토어’와 ‘아크앤북’이 대표적이다. 오는 10월 유플렉스 4층에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띵굴 스토어’가 들어선다. 1세대 파워블로거인 ‘띵굴마님(이혜선)’이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벼룩시장) ‘띵굴시장’을 기반으로 탄생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11월에는 유플렉스 12층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아크앤북’이 입점한다. ‘아크앤북’은 일본 츠타야 서점을 벤치마킹해 만든 복합문화 서점이다. 기존 서점과 달리 일상(Daily), 주말(Weekend), 스타일(Style), 영감(Inspiration) 등 취향에 따라 책을 분류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매장 곳곳에는 책을 읽으며 즐길 수 있는 식음료(F&B)도 함께 배치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대대적인 리뉴얼에 나서는 이유는 대학생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과 무관치 않다. 신촌점 전체 매출에서 밀레니얼 세대(1981년~1996년 출생자)와 Z세대(1997년 이후 출생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년 증가해 올 상반기 사상 처음 40%(40.7%)를 넘어섰다. 신촌점을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4명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셈으로, 올 상반기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 점포의 평균(28.6%)보다 1.5배 가량 높은 수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개성과 취향을 소비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신촌점을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브랜드들로 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