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리테일서포트 이용약관

 

제정  2018. 10. 01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나우베스트코리아 (이하 ‘회사’라 한다.)가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운영하는 리테일서포트(이하 ‘리테일서포트’라 한다.)의 각종 서비스와 부대 기능의 정의, 이용조건,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용하는 기업회원 및 개인 회원의 권리 및 사용상 의무와 관련 필요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사(www.nowbest.com)가 운영하는 리테일서포트(www.retailsupport.co.kr)는 리테일 매장 판매직의 구인과 구직의 연결을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으로서, 구인을 원하는 기업 회원과 구직을 위한 개인 회원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한다. 회원은 “기업회원(구인)”과 “개인회원(구직)”을 포함한다.
    1. “기업회원”이라 함은 리테일서포트가 제공하는 구인/구직 서비스를 통해 자사 판매직원의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리테일서포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리테일서포트와 이용계약을 맺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기업과 단체를 의미한다.
    2. “개인회원”이라 함은 리테일서포트의 구인/구직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리테일서포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리테일서포트와 이용계약을 맺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의미한다.
  3. ID(아이디)라 함은 리테일서포트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리테일서포트가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위의 2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 시 ID를 설정한 인물과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스스로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5.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리테일서포트 사이트를 통해 기업 회원과 개인 회원이 구인/구직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회원 별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 후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행위를 의미하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의미한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 약관은 리테일서포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리테일서포트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리테일서포트의 사정변경 및 영업상 중요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다.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리테일서포트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한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이나 전자 메시지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한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한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다. 회원이 회사와 리테일서포트의 이용 등에 대해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리테일서포트의 가입신청양식에 이용자가 정확한 내용을 기록하고 일정한 등록절차를 거쳐 회원의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회원가입에는 반드시 정확한 사실만을 기재해야 하며 회사가 이를 검토한 뒤 부적합한 사유가 발생한다면 회원 가입이 거부될 수 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동의함”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6 조 서비스 내용

  1. 리테일서포트는 매장 판매직의 구인과 구직을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으로서, 회원의 각 목적에 따라 기업회원의 채용 공고 및 구인 서비스 그리고 개인회원의 채용 정보 및 구직 서비스를 제공한다
  2. 리테일서포트는 기업 회원의 요구에 맞춰 리테일 교육 및 제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 7 조 이용신청

  1. 회원의 자격으로서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회원(구인)은 가입시 회사명, 브랜드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증, 회사본사 주소, 담당자명, 연락처 등을 제공해야 한다.
  2. 회원의 자격으로서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회원(구직)은 가입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등을 제공해야 한다. 그 외에 리테일 총 경력, 현재(최종)근무매장, 현재(최종) 근무 브랜드, 현재(최종) 직급 등을 상세 내용을 제공할 경우 좀더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3. 이용신청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회원 정보 등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광고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그 밖에 관련 법령을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이용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4. 회사는 리테일서포트에 등록한 회원의 등록된 정보가 사실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회원은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만약 회원이 이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정보를 부적절한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8 조 이용자의 서비스 가입과 정보 변경 등

  1. 회사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자ID를 부여한다. 이때, 이용자는 본인의 ID를 선정할 수 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이용자ID를 변경해야 한다면 해당 ID와 연결된 서비스를 해지하고 재가입 절차를 거쳐야 한다.
  3.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리테일 서포트를 운영하는 회사 (www.nowbest.com)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다.
  4.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요청으로 이용자ID를 변경, 삭제하거나 이용을 중지 또는 정지시킬 수 있다.
    1.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이용자ID가 선량한 풍속이나 기타 사회적 통념이나 질서에 반하는 것이거나 타인에게 모욕감이나 혐오감 등을 줄 경우
    3. 리테일서포트,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를 포함해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를 지속적, 안정적으로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서비스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발전시켜야 할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회원들로부터 제기되는 리테일서포트에 대한 의견과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각적인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해결예정일정을 통보해야 한다.
  3. 회사는 리테일서포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지하고 준수한다.
  4. 회사는 리테일서포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천재지변 등의 예측하지 못한 사정으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다만, 회사는 리테일서포트 시스템의 장애 복구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리테일서포트의 업무에 방해가 될 만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상품별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3. 회원은 회원ID 및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회원이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회원정보를 분실하거나 유출하는 등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4. 회원은 리테일서포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기업회원은 적합한 절차를 통해 기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직원을 구하고자 함이며, 개인회원은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를 목적으로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를 이용한다. 회원은 리테일서포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금지한다.
    1. 타인의 아이디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리테일서포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리테일서포트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리테일서포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5. 리테일서포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비방하는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선량한 풍속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리테일서포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9.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0.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11.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을 전송하는 행위
    1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리테일서포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한다. 단, 리테일서포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공지한다.
  2. 리테일서포트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다.
  3. 리테일서포트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리테일서포트의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3. 회사는 리테일서포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 또는 광고를 온라인 상 화면, 전자우편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다.

 

제 13 조 광고

  1. 회사는 리테일서포트에 광고게재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수입은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의 투자기반으로 사용된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2. 회사는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상에 개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4 조 계약의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내의 회원정보관리/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이 리테일서포트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 및 관련정보를 삭제한다.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서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6. 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제 15 조 이용대금의 결제

  1. 개인회원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2. 기업회원이 리테일서포트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유료회원 서비스를 신청 후 이용 대금을 결제함으로써 리테일서포트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기업회원이 이용대금 지급 시, 회사는 인보이스 및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한 절차를 진행한다. 회원은 이를 위해 필요한 기업 제반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회원이 입금자명 등을 허위 또는 부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 16 조 대금의 반환

기업회원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장기간 구인계획이 철회 혹은 연기될 경우, 회사는 기업회원과의 상호합의 아래 이에 대한 유료서비스를 재 약정한 기간으로 변경하여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계약의 해제나 해지, 취소 등에 대해 해당 기업과 개별 약정이 존재하는 경우 개별 약정에 따르기로 한다.

 

제 17 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황이 발생함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리테일서포트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다만,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사는 리테일서포트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 3 자간의 상호거래 관계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리테일서포트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아래 리테일서포트를 이용해야 한다.
  4.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5.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6.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1. 리테일서포트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들여야 한다.
  2.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에 대한 재판관할은 민사소송법 규정에 따른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